본문 바로가기
Lifestyle/Today, 정리하는 나

신사임당 30일 챌린지 더 비기닝 성공루틴 챙기는법_MKYU 오리엔테이션

by 지금 이순간을 즐겨라. 2021. 11. 17.
김미경 학장님과 신사임당님이 한 곳에서 만났다.

MKYU 열정대학생이 되고 나니, 김미경 학장님과 친해질 날들이 더 많은 것 같다. 좋은 기회들이 이어지다보니, 평소에 좋아하는 유투버 신사임당님과의 콜라보를 시청할 수 있어 좋았다. 그것도 실시간 라이브 방송으로 만났다.

 

 

 

신사임당님과
김미경 학장님의
생활계획표

 

생활계획표 정말 나에게 필요한거다.열정대학생이 되면 꼭 세우겠지만,두분의 생활계획표를 보고 있자니부럽고, 두럽다.

 

신사임당님의 생활계획표

신사임당님의 생활계획표

 

나만의 생활계획표를 잡아라.

생활계획표대로 생활하라.

 

아이디어는 계획한 계획서에서 떠오르는 것이 아니라, 문뜩문뜩 생각이 나는 것이 아이디어다. 딴짓하다가 생각나는 아이디어가 있으면 바로바로 메모하라. 메모가 모여 아이디어가 되고, 생각이 되고, 실천이 되는 것이다.

 

 

키보드를 세게 치더라도
일이 잘되는건 아니다.

 

 

화가 나고, 짜증이 나서 나의 화를 키보드를 세게 쳐서 표현하지 마라. 키보드를 세게 치더라도 나의 화, 짜증, 스트레스가 해결되는 것은 아니다. 내가 이길 수 있는 프로세스를 만들어야 한다.

 

 

개발자의 머리를 이해하고,
개발자로 일을 할 수 있어야 한다.

 

 

김미경 학장님은 신사임당의 최고 장점을 실천력이라고 합니다.

 

신사임당의 에너지량을 적당히 계획표에 배열하라고 하신다. 중요한 일은 내가 에너지가 있을 때, 실천하는 것이 맞다. 내가 에너지가 가장 많을 때 창조를 하고, 그 다음에 반복되는 일을 하라. 그리고 휴식을 하라. 휴식할 때 뜻하지 않은 아이디어가 나올 수 있다.

 

 

 

 

김미경 학장님의 생활계획표

3IN1 / 2IN1 : 운동할 때 한가지 또는 두가지 더 같이 한다. 예를 들면 운동을 하면서 음악을 듣던지 온라인 책을 듣는다. 그럼으로써 나는 운동을 하면서 두개, 세개의 일을 동시에 한다.

 

나는 연습을 엄청 한다.

마이크에 대고 녹음을 한다.

내가 녹음한 걸 내가 듣는다.

자기가 못난걸 100번을
들여다봐야 한다.
내가 들여다 보인다.

 

하루 3시간 영어는
나에게 가장 중요한 시간이다.

 

내가 현재를 사는만큼 내 미래의 질이 달라진다.

 

김미경 학장님이랑 신사임당님은 두분 모두 비슷한 컨셉으로 사신다. 부지런하고, 자기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또 할 것인지를 아는 사람들은 에너지도 비슷한 것 같다. 정말 좋은 시간이였다. 두분 모두 같은 생각으로 시대 흐름이 너무 빠르게 돌아가므로, 그걸 가장 빠르게 배우는 방법은 5년 먼저 실천한 사람에게서 배우라고 말한다. 멋있다.

 

 

김미경 학장님도 아침 다이어리를 쓰시고 하루를 계획하신다고 하신다. 하루를 시작하고, 정리하고 계획하는 일이라서 다이어리는 하루 중 가장 중요한 일이라고 하신다. 

 

어제의 나를 돌아보고,
오늘의 나를 기획하고
잘했다 칭찬하기

살아 있을 때
살아 있는 것처럼 살고
깨어 있을 때
깨어 있는 것처럼 살자.

 

몰입과 집중 (김미경 학장님)

몰입은 비젼이다. 몰입은 내 꿈을 끌어가고 집중은 목표이다. 집중은 내 꿈을 실현시킨다.

 

몰입과 집중 (신사임당님)

몰입은 수동적이라 선택할 수 없고, 몰입이 되어지는 것이다.

집중은 능적적이라 선택할 수 있으며, 집중 하게 된다.

 

몰입과 집중은 되어지는 것과 하게 만드는 것이다.

 

반응형

 

프로세스_인생은 실천이다.
내가 스타트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인생은 실행되고 있다.

생생한 상상, 긍정적 생각뿐만이 아니라, 부정적 생각과 실패자도 해낼 수 있는 방법 : 프로세스를 만들어라.

 

천개의 실패를 꺼내 써라.

 

 

꿈은 동사다.

꿈은 명사가 아니고
동사의 형태다.

 

 

프로세스를 불게하라. 프로세스를 완성시켜라. 프로세스가 정확하면, 목표가 중간에 바뀌어도 된다. 프로세스를 정검하므로써, 실패를 해도 그건 내 과정의 값일 뿐이다. 실패가 프로세스에 영향을 주지 않게 만드는 것이 더 중요하다. 고민이 해결되지 않으면 앞으로 나가기가 어렵다. 실패비용 100원, 한달에 들어오는 수익이 실패비용보다 높으면 된다. 실패의 프로세스, 성공의 프로세스 잘되는 프로세스 안되는 프로세스 잘안되는 프로세스 나의 프랜을 만들고, 감정보다 나의 프로세스에 익숙해져라. 그것이 루틴이든 프로세스든 나를 나로써 살게 만들어라.

 

나만의 프로세스를 가지고 있느냐? 아니냐?가 중요하다.

 

첫번째 스무살 : 20세
두번째 스무살 : 40세
세번째스무살 : 60세

 

 

유튜브를 함께 했으니
실천하고 프로세스를 짜라.


김미경님 학장님의 명언
다른 사람이 되려면
다른 공부를 하라.

 

오늘 나의 동사형태의
꿈을 찾아라.

슬럼프랑 매너리즘의 차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