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line

돈버는 블로그 수익화까지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제작을 위해 해야 할 일

by 지금 이순간을 즐겨라. 2024. 3. 7.
개인의 브랜드화 시대
나는 무엇을 할 것인가?

 

 

 

01. 지금 왜? 워드프레스인가?

워드프레스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콘텐츠 관리 시스템(CMS : Content Management System)입니다. 2003년 매트 물렌웨그에 의해 공식 배포된 웹사이트, 홈페이지, 쇼핑몰, 블로그 제작 관련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입니다. 현재 전 세계 웹사이트의 약 "42%"가 워드프레스로 제작되었다는 점은 매우 놀랍습니다. 

 

 

 

워드프레스의 주요특징과 장점으로는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도,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테마와 플러그인을 다운로드받아 설치한 후 몇번의 클릭만으로도 훌륭한 웹사이트, 블로그를 제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구글 검색엔진에서 상위 노출에 유리한 조건을 가지고 있고 원하는대로 웹사이트를 꾸밀 수 있는 높은 자유도도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계속 워드프레스로 모이고 있는 중입니다.

 

 

 

 
콘텐츠 관리 시스템의 시장 점유율 동향, 2024년 3월기술 > 콘텐츠 관리 > 시장 점유율 추세 > 콘텐츠 관리 시스템에 대한 월별 시장 점유율 추세 이 보고서는 2023년 3월 이후 최고의 콘텐츠 관리 시스템에 대한 시장 점유율 추세를 보여줍니다.2023년 3월 1일 2023년 4월 1일 2023년 5월 1일 6월 1일

w3techs.com

 

워드프레스는 PHP와  MySQL로 작성된 강력한 도구로, 초반에는 블로그 플랫폼으로 시작했지만, 현재는 블로그, 비즈니스 웹사이트, 온라인 상점, 포트폴리오등 다양한 종류의 웹사이트를 만들고 관리 할수 있수 있습니다.

 

 

02.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와는 무엇이 다른가요?

네이버 블로그, 다음  TISTORY 등은 우리가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가입형 블로그입니다. 이런 가입형 블로그도 넓은 의미로 워드프레스와 같은 CMS(콘텐츠관리시스템)입니다. 네이버블로그, 다음  TISTORY 등은 회원가입 후 그들만의 CMS에서 자신만의 컨텐츠를 만들어 주면 됩니다. 가입형 블로그의 단점은 주어진 조건의 기본틀에서 벗어나 개성있는 자기만의 스타일의 사이트를 제작할 수 없습니다. 반면 세계적으로 성장하고 있고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워드프레스는 가입형 블로그와는 달리 풍부한 테마와 플러그인으로 내가 꾸미고 싶은 사이트를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03. 워드프레스로 나만의 블로그, 웹사이트 만들려면 무엇이 필요한가?

워드프레스는 설치형과 가입형이 있습니다. 가입형은 별도의 준비 없이 브로그를 개설해서 바로 이용할 수 있으나, 프로그램 제작시 이용에 제약이 많습니다. 반면 설치형 워드프레스는 다양한 테마나 플러그인을 자유롭게 설치하고 나만의 멋진 웹사이트도 만들 수 있습니다. 

 

설치형 워드프레스 제작시 서버, 도메인 필요합니다. 서버는 간단하게 설명하면, 아파트단지에 내 집의 면적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서버가 있어야 내 집에 가구를 놓고, 인테리어 디자인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도메인은 뭘까요? 도메인은 www.naver.com 처럼 화면 상단에 있는 주소입니다. 도메인을 다시 아파트 단지로 예를 들어 설명하면 서울시 마포구 ○ ○동 ○아파트 1209동 1202호 의 우리집 주소와 같은 의미입니다. 나의 집이 있어야 집을 지을 수 있고, 주소가 있어야 나의 위치가 노출 되는 것입니다. 서버와 도메인을 얻기 위해서는 유료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서버는 직접 운영하는 것은 힘들고, 관리해야 할 일도 정말 많습니다. 하여 우리는 공유호스팅을 사용할 것입니다. 아래 공유 호스팅이 가능한 곳입니다.

 

공유호스팅한 가능한 곳

1. cafe24 : https://www.cafe24.com

 

카페24 - No.1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회원가입만 하면 글로벌 쇼핑몰부터 제작, 배송, 마케팅까지 이커머스에 필요한 솔루션과 인프라를 원스톱으로 제공

www.cafe24.com

2. 가비아 : https://www.gabia.com

 

웹을 넘어 클라우드로. 가비아

그룹웨어부터 멀티클라우드까지 하나의 클라우드 허브

www.gabia.com

 

3. 클라우드 웨이즈 : https://www.cloudways.com/en

 

Managed Cloud Hosting Platform Simplified - Cloudways

#1 SMB Hosting Provider on G2. Supercharge your websites with managed hosting trusted by 75,000+ businesses that demand high performance and reliability.

www.cloudways.com

 

도메인 구입이 가능한곳

가비아 : https://www.gabia.com

카페24 : https://www.cafe24.com

호스팅 케이알 : https://domains.hosting.kr ←우왕 가격이 이렇게 저렴할수가

닷홈 : https://www.dothome.co.kr

 

위의 도메인 구입처는 모두 국내 기업입니다. 그외에도 해외 도메인 구입사이트로 whois, 고대디, 네임칩, 구글도메인등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